국외여행및 산행

스위스 여행 - 리기산 (1)

by 산인(山人) 2017. 7. 21.

스위스 가족여행

여행일시 : 2017년 7월 11일 ~ 7월 19일 까지

여행일정 : 리기산⇒마테호른⇒레만호수⇒융프라우

첫번째 여행지 - 리기산 해발 1,798m

리기산

유람선 타고 가면서 보는 올라가야할 리기산에 구름이 잔득 가렸다 .

여행이란 . . 지금까지 경험하지 않았던 미지의 세계로 떠나는  호기심이 발동하는 가슴설레이는 일이다

마음속을 비우고  자신을  뒤돌아 보고  또한 새로운 것과 끊임없이 만나고 헤어지는 일이기도하다

나 자신의 소중함과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느끼게하고 ,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고정관념도 과감히

벗어던질수 있는 새로운 계기가 되고 , 가슴속에 소중히 간직할 수 있는 아름다운 추억이기도 하다

7월11일  14시50분. 인천국제공항 출발.

스위스 취리히 국제공항 현지시각 19시30분 도착 (한국과 7시간의 시차) 취리히 시내 호텔에서 1박후

다음날 아침

첫번째 여행지 리기산 가기 위하여  루체른으로 기차를 타고 이동

루체른 역

기차에서 내려서 나오면 바로 유람선 선착장과 연결 되어있다

리기산을 가기 위하여는  유람선을 타고 호수를 건너야 한다 소요시간은 약 1시간

리기산 가는길은 유람선에서 베기스항에 내려서 케이불카를 타고  올라 칼바트역에 내려서 기차로 오르는 길과

유람선을 타고 버츠나우항에 내려서 산악기차로 오르는 두가지 루트다

우리는 갈때는 버츠나우 항까지 가서 산악 기차를 타고 리기산 슈타펠역에 내려서 리기산 올랐다가

하산 할때는  칼트바트 역까지 트레킹하여 와서 케이불카를 타고 베기스항에서  다시 유람선 타고 루체른항으로 원점회귀 하였다

루체른항 유람선 선착장과 타고갈 유람선

유람선에서 보는 호수주변의 아름다운 풍경들

산악기차타고 올라가면서 보는 풍경들

기차에서 내려서 리기산 오르는길

아침까지 비가 내렸으나 현재는  구름이가려서 조망이 어둡다

정상까지는 5분여 올라가면 된다

수많은 야생화들

리기산 정상 (1,798m)

리기산은 "왕" 혹은 "여왕" 이라는 별칭을 갖고 불리운다고 한다

전세계의 산 중 여왕 이라는 별칭을 가진산은 리기산이 유일 하다고 한다

그 명성만큼 우아함. 고귀함. 고풍스러움.아름다움. 화려함 등이 있다고 자랑한다 .

또한 1871년 5월 21일 유럽 최초로 산악열차가 개통되었다고 한다

날씨가 맑으면 이곳 전망대에서 이웃나라 프랑스  독일등 이 보인다고 하나

오늘은 운이 없어 구름에 가렸다 아쉬움이 남는다.

수시로 변화하는 날씨 때문에 리기산 등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날씨라고 한다

트레킹 루트는 열차 선로따라 이어진다

길은 걷기편한 길이다 칼바트 역까지는 약 1시간 소요

광활한 아름다운 풍경들

이 평화로운 풍경속의 집들에는 과연 어떤사람들이 살고 있을까 ?

내려오면서 케이불카에서 촬영한 풍경들

베기스항 마을

이곳에서 다시 유람선을 타고 루체른으로 되돌아 간다

다음여행지 떠나기전 시간이 남아서 카펠교와 루체른 시내구경을 한다

유람선에서 본 루체른의 리기산 맞은편에 있는 필라투스산

카펠교

유럽에서 가장오래되고 긴 목조교량이라고 한다

1333년에 호수로 잠입하는 적들을 감시하기 위해 지어졌으며 전체 길이가 204m이다.

17세기에 다리 천장에 루체른의 역사와 수호 성인을 그려 넣은 111개의 판화 그림이 유명했지만

1993년 대형 화재로 인해 대부분 소실되었고, 다리는 다음 해에 대부분 복구되었지만 판화 그림은 25개 정도만 복구되었다.

다리 위의 팔각형 탑은 높이 34m의 ‘물의 탑’으로 원래는 망을 보기 위한 탑으로 지어졌지만 나중에는 고문실과 감옥,

보물실과 기록 보관실로 사용되다가 현재는 기념품을 판매하는 기념품 가게로 운영되고 있다.

루체른  고풍스런 옛거리풍경

시내구경을 끝내고

다음 여행지 마테호른을 감상하기 위하여 체르마트 까지 기차로 이동 합니다

이어서  마테호른편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