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풍경

산수유꽃 풍경

by 산인(山人) 2020. 3. 16.



2020년 3월 11일

산동 산수유 - 전남 구레 산동면



우리나라에서 산수유 나무가 제일 많이 식재되어 있는 곳 전남구레 산동면이다

겨울 날씨가 따뜻하여 산수유꽃이 예년보다 일주일 정도 빨리 개화하였다고 한다

해마다 산수유꽃 축제가 열리는데 올해도 14일 ~ 22일까지 축제가 예정되어 있었으나 코로나19로 모든 행사가 취소되었다

전날 내린비가 혹시  지리산에는 눈으로내려 노란 산수유꽃과 잘 조화되어 아름다운 풍경이 있을까 싶어 아침일찍 산수유 마을을 찿았다





에상대로 전날내린 비가 지리산 서북능선에는 봄눈으로 내려 아름다운 상고대가 형성되었다

하얀 설산을 배경으로  노란산수유와  계류를  촬영하기 위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찿아왔다 

이 곳 국민포인트에 아침일찍부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몰려 왔던지  한 시간 여를 기다려 겨우 한 컷을  촬영할 수 있었다






산수유와 이끼계곡






산수유와 돌담길








지리산 만복대 춘설과 산수유



 

                                                                지리산 서북능선에 내린 봄눈과 , 노란산수유꽃 

                                                             초록보리밭이  잘 어울리는 아름다운 봄 풍경 입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