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산행기

그님은 어디로- - - 초암산 철쭉

by 산인(山人) 2014. 5. 5.

산행일시 : 2014년  5월 4일(일), 날씨: 흐림

◦ 산  행 지 : 초암산(576m) - 전남 보성군 겸백면 사곡리 초암골

◦ 산  행 자 : 후배님과 둘이서

◦ 산행코스 : 수남주차장⇒초암산⇒밤골재⇒철쭉봉⇒광대코재⇒무남이재⇒임도⇒수남주차장(원점회귀)

▲ 강풍과 저온현상으로  아득히 멀어저간 초암산 철쭉

▲  화려했던 그님과의 추억은 어디로  . . . .

▲ 고독하게 혼자 살아남은  님을 붙잡고 눈맟춤 하여본다

▲  철쭉봉에서는  생기있는 님들이 보이고  . . .

○  전남 보성군 겸백면 초암산 철쭉은 인근의 제암산과 일림산 유명세에 가려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인데

요 근래에 선답자 님들의 산행기와 방문자 들의 입소문을 타고 전국으로 번저 근래에는 많은 사람들이

철쭉꽃 보러 인산인해를 이루고 철쭉 또한 아름다운 곳이다

인터넷 검색을 하여보니 오늘쯤 가면 개화시기가 적당 할것 같고,

작년에  가 보지 못하여 올해는 조바심이 발동하여 현장으로 달려 가 본다

전날 후배님과 새벽 4시에 출발 하자고 약속을 하여 놓았다

새로난 광양-목포간 고속도로 덕에 1시간 30분 만에 수남리 주차장에 도착을 한다

기상에보에 밤에 비 온다고 하였으니  잘하면 일출도 가능할 것 같아 마음이 바쁘다

"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다 " 고 한 속담이 뼈저리게 와 닿을 줄이야 . . . .

정상에 도착을 하니  예쁘게 핀 철쭉은 간데없고 황량 하기만 하다

날씨는 잔뜩흐려 기분마저 꿀꿀하다

꽃상태를 자세히 살펴보니 일찍 핀것은 바람에 떨어지고 남아있는 봉오리는

냉해를 입어 개화불능 상태이고 처음부터 꽃 봉오리가 적게 형성되었다

▲ 예년에 화려하게 군락을 이뤄피는 정상아래 군락지

▲  올해의 군락지 철쭉상태

▲  2010년 5월 12일  화려 하였던 철쭉개화상태(창고사진)

▲ 그래도 그 와중에 살아남은  놈들과 눈맟춤을 하고

초암산 정상부근  철쭉 군락지를 뒤로한채   철쭉봉으로 가 본다

▲ 철쭉봉 동쪽사면의 철쭉상태

초암산 정상부 보다는 훨신 좋다

눈요기 좀하고 광대코재로 간다

▲  초암산 정상에서 부터 이 황구 진돗개가  우리만 따라 온다

아주 순한 놈이 말도 잘 듣고  시키는 대로 한다

산행이 끝나고 주차장에 가니 주차장 옆이 자기 집이었는데 묶어놓으니 주인이 풀어준사이

산으로 외출을 하였나 보다 주인이 기다리고 있었고 아무리 불러도 주인에게는 가지 않는다

주인 왈  자기한데 오면 줄을 묶으니 오지않는다고 한다

지금까지 잘 함께 온놈이 여기에서 우리를  배신을 한다

다른 등산객한데가서  꼬리치며 주인을 버리고 또 산으로 따라 올라간다

▲ 광대코재

▲  무남이재

초암산 산행은 이곳 임도에서 끝니고 주월산과 방장산을 이어 갈려면  고개를 올라야 한다

우리는  이곳에서  등산을 마치고 임도따라 2km 여 걸어 수남리로 원점회귀한다

◦ 오늘 산행코스 : 수남주차장⇒초암산⇒밤골재⇒철쭉봉⇒광대코재⇒무남이재⇒임도⇒수남주차장(원점회귀)

◦ 산행궤적

오늘 비록 화려한 철쭉개화 상태를 보지 못하였지만   - - - -

아쉬움은 내년으로 미룬다

2014년 5월 4일

초암산 철쭉산행을 다녀와서  - - -이 향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