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유산

새해 첫산행 덕유산 설경

by 산인(山人) 2016. 6. 4.

▲ 향적봉에서 보는 온통 하얀 눈으로 덮인 아름다운 산하

▲ 설천봉 스키장의 풍경

▲ 백련사로 하산하면서 조망한 동쪽방향

○ 산행일시 : 2011년 1월 2일 (일), 날씨 : 맑았으나 연무와 안개

○산 행 지 :덕유산(德裕山) - 경남 거창.함양군, 전북 무주.장수군

○ 산 행 자 : 주말산악회 회원으로

○ 산행코스 :무주리조트 곤돌라⇒설천봉⇒향적봉⇒중봉⇒향적봉대피소⇒백련사⇒삼공리 공원탐방지원센터

○산행시간 및 산행거리 : 약 4시간 11. 0km

=================================================== 0 ====================================================

○주말산악회에서 새해 첫 산행지로 남덕유산을 간다고 한다

지난해 송년산행을 덕유에서 하였기에 이번에 눈도 많이 오고하여 설경이 아주 좋을것 같은 기대감에 한껏 고조된다

그런데 차에 올라 산행지로 가는 중에 남 덕유는 적설량이 많아 입산이 통제되었다고 한다

그리하여 덕유산으로 목적지를 변경한다

덕유산에도 향적봉에서 삼공리 까지만 입산이 가능 하다고 한다

꿩 대신 닭이라고 어짜피 덕유산은 덕유산이다 ㅎ...

그러나 지난주에 왔다 갔는데 나는 좀 식상할 따름이나 다수의 의견에 따를 수 밖에 ...

2주 연속 눈덮힌 덕유를 찿아오는 기회가 되고, 어쩜 설경을 보는 행운으로 돌린다

▲ 11시경 곤돌라 탑승장에 도착 하였으나

휴일이라 많은사람들로 붐빈다

10분에 100명씩 실으나르는 곤돌라는 매표 번호 순서에 따라 탑승 하여야 하기에 한참을 기다린다

1시간 여를 기다려 설천봉에 올라가니 눈은 많으나 상고대 풍경은 지난주만 못하다

▲ 설천봉 스키장에하얀 눈뒤집어 쓴 고사목과 파란하늘과의 어울림

▲ 설천봉 풍경

오늘은 바람이 불지않아 날씨기 비교적 따뜻한 편이다

▲ 향적봉 올라 가면서 내려다 보는 많은 눈이 내린 산과 들

▲ 향적봉

▲ 향적봉에서 보는 시원하게 열린 조망

동쪽으로 수도산 가야산이 선명하다

▲ 향적봉 대피소에서 중봉방향으로 가지 못하도록 막아 두었으나

많은 등산객들이 출입문을 넘어서 가니 공단측에서도어떻게 하지 못하고 중봉까지 출입을 허락하고..

중봉 삼거리에는 공단 직원이지키고 서서 오수자굴 방향과 동엽령 방향 등산로를 출입통제하고 있다

▲ 주목에 눈이 쌓여 눈터널을 만들었다

▲ 엄청난 량의 눈이 쌓였다

▲ 중봉 가는길

▲ 설경의 추억을 ...

사진 담아 가시기 바랍니다

▲ 낯 시간이 되면서 따뜻한 수증기가 피어 올라

중봉에는 안개로 조망이 어렵다

그나마 중봉까지 출입 통제를 해제해준 공단측에 감사할 뿐이다

▲ 탐스런 하얀 목화송이가 주렁주렁 달렸다

▲ 등산객들의 사진촬영 모델이 되어주는 주목 위에도

많은량의 눈이 쌓여 주목에 쌓인눈과 땅에 쌓인 눈이 한덩어리가 되었다

엄청 무겁고 힘겨워 보인다

▲ 중봉까지 갔다가 다시 되돌아온 대피소

백련사 까지 무릎까지 빠지는 눈길 2.5km를 하산 하여야 한다

▲ 하산길의 설경

▲ 힘겹게 눈길 걸어올라 정상을 향하는 사람들

▲ 오후가 되면서 파란 하늘이 더러나고

그 아래로 눈 덮힌 아름답게 쭐기 뻗어내린 산하가 겹겹이 쌓여있다

▲ 백련사

▲많은량의 눈이쌓인 절 지붕과 산사에는 고요와 적막이 감돌고 ....

처마끝에 매달린 풍경소리만 은은하고 , 간간이 등산객이 지날 뿐이다

▲ 많은 적설량과강 추위에 깊은 동면에 빠진 무주 구천동 계곡

▲ 백련사에서 삼공리 까지는 눈길 6km

오늘 눈 위를 원없이 걷는다

▲ 산행종점인 삼공리 공원탐방 지원센터

당초와 산행지가 바뀐 새해 첫 산행 눈위를 많이도 걸었다

올 한해 하얀 눈처럼 거짓없고 순수한 깨끗한 한해가 되기를 소망해 본다

2011년(辛卯年) 새해 첫산행

덕유산을 다녀와서 ... 이 향 진